학원소개

반드시 승리하는 입시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facebook blog post

언론보도

독학기숙학원 선택 전 확인해 보아야 할 7가지 SN독학기숙학원 2017-02-17 3482


 2017년 입시도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주요대학들이 1~4차 추가 발표까지 마무리 하였다. 추가 합격자 최종 등록은 오는 217일로 마무리 된다. 이에 자신이 목표한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수험생들은 다시 한번 수능을 도전하기 위해 여러가지 재수 방법론을 알아보고 있다. 많은 입시 전문가들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재수의 핫트랜드 중 하나는 역시 독학재수기숙학원 일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여러 독학기숙학원 중에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찾기란 쉽지 않다. 그럼 이번 기사에서 독학기숙학원 선택 전에 확인해 보아야 할 7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운영기간

독학기숙학원이 활성화 되기 시작한 시점은 2015년 전후이다. 올해로는 3년째다. 독학기숙학원이 새로운 트랜드임에는 틀림 없지만, 새롭기 때문에 운영적인 측면에서 다듬어야 할 부분이 많다. 따라서 우선 운영기간이 오래 된 학원을 위주로 선택하는 것이 수험생들 입장에서는 좋다.

2. 후기

 아무래도 기존에 다녔던 학생들의 후기를 참고하자. 각 학원들은 홈페이지에 지난 수험생들의 후기를 많이 준비해 놓았다. 이를 보고 먼저 학원을 검증해 보도록 하자.

 

3. 실적

 후기와 더불어 각 학원의 실적을 같이 살펴보는 것도 잊지 말자. 하지만, 실적은 참고만 할 뿐 절대적으로 신뢰하지는 말자. 실적은 과거의 기록일 뿐, 미래를 보장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4. 시설

 시설이 독학기숙학원의 절대적인 선택기준은 아니겠지만, 그렇다고 시설을 고려하지 않고 학원을 결정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독학기숙학원은 수험생들이 길게는 10개월 정도, 짧아도 몇 달은 생활해야 하는 공간이다. 호텔 급의 시설은 필요 없지만, 최소한 자신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는지는 홈페이지나 방문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아야 한다.

 

5. 생활관리 시스템

 독학기숙학원의 꽃은 생활관리 시스템이다. 일반 재수종합반 기숙학원의 경우는 선생님들의 강의가 가장 중요한 요소라면, 인강 위주의 커리큘럼을 설계하는 독학기숙학원은 생활관리시스템이 중요한 요소이다. 하루 12시간을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다. 각 학원의 생활관리 시스템이 이를 지원해줄 수 있도록 일과표가 짜여있고, 이를 위해 생활관리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설계되어 있는지 알아보자.

 

6. 학습관리 시스템

 독학기숙학원들의 교육 철학은 학생들이 알아서 혼자 하라는 것이 아니다. 학생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학생들의 학습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자. 이를 위한 전문인력과 프로그램 그리고 실제로 운영이 잘 되는 지 등을 확인 해야 한다.

 

7. 접근성

 마지막으로 접근성이다. 기숙학원에 입소해도 한 달에 한번 정도의 외출은 필요하다. 재충전을 위한 휴식, 두발정리, 병원 진료 등 학원의 휴가기간을 이용해서 해야 할 일이 의외로 많다. 이 시간을 기차나 버스에서 버리는 것은 현명하지 않다. 휴가 기간 중, 휴가 후의 바이오 리듬이 깨지기 때문이다. 휴가 기간의 동선을 고려하여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것도 잊지 말자.